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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패션 브랜드 소개

[브랜드 정보] Céline, 셀린느의 뮤즈가 된 블랙핑크 리사

Céline, 셀린느의 뮤즈가 된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와 셀린느와의 인연

 

블랙핑크의 인기는 대단하다.
그들의 신규 타이틀 곡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되며,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는 사상 최대 기록을 돌파한다.

그러한 블랙핑크의 각 맴버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의 선택을 받으며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그때 이슈를 일으켰던 명품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셀린느이다.
셀린느는 블랙핑크의 '리사'를 셀린느의 뮤즈로 선택하게 된다.
리사 또한 셀린느의 브랜드 이미지를 받아들이며 '셀린느의 뮤즈'로서 

셀린느의 의상을 입고 화보를 촬영하고, 
공식적인 자리에 나올 때 마다 셀린느의 의상과 가방을 착용하곤 한다.
셀린느와 리사는 영감을 주고 받는 관계가 된 것이다.

그렇다면 셀린느라는 브랜드는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셀린느의 이미지와 철학

 

프랑스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로 루이비통과 셀린느를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셀린느는 세계적인 인정을 받는 명품 브랜드이다.
그런 셀린느의 창립 때부터 변하지 않은 근본 철학은 '우아하면서 편안한 의류를 만드는 것'인데,
이러한 철학은 셀린느의 의상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셀린느 특유의 블라종 로고와 개성 있는 실루엣이 셀린느 의상의 특징인데,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성으로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해오며 성장할 수 있었다.

지금은 고급스럽고 아름답기로 널리 알려진 셀린느이지만, 

그런 셀린느도 처음부터 이렇게 유명하지는 않았다.

 

 

 

 

 

 

 

유아용 구두로 시작해서 명품 브랜드가 되기까지

 

지금은 유명 명품 브랜드인 셀린느는 사실 어린이 구두 브랜드에서부터 출발했다.
셀린느의 창립자 셀린느 비피아나는 당시 만들어지던 어린이 구두에 만족하지 못했으며, 

직접 어린이 구두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우아하면서도 편안한 구두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녀의 어린이 구두는 금방 유명해지게 된다.

셀린느는 이후 어린이 구두뿐 만 아니라, 

여성복과 액세서리 등으로 영역을 넓혀가며 점점 크게 성장하게 되는데,
1969년 처음 선보인 레디 투 웨어 컬렉션에서 큰 성공을 하며 유명세를 얻게 되며
이러한 유명세를 통해 전 세계에 매장을 설립하게 된다.

1996년 셀린느는 세계적인 그룹인 LVMH 그룹에 인수되고 나서 

셀린느의 창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였던 셀린느 비피아나가 사망하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마이클 코어스가 셀린느의 수석 디자이너를 맡게 되고,
그 시기가 셀린느에게 혁신적인 변화의 시기가 된다.
하지만 '우아하면서 편안한 의류를 만들겠다'는 근본 철학은 변하지 않으며, 

그것이 셀린느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다.

유아용 구두 브랜드에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거듭난 셀린느, 
창립 때부터 유지해온 근본 철학을 유지해왔던 역사가 있기에 더욱 가치 있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